2025. 6. 7. 03:50ㆍ카테고리 없음
250607 (토) 이재명, 취임 사흘만에…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사흘째인 6월 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첫 통화를 했다. 이날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방미 초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이 이날 오후 10시부터 약 20분 간 트럼프 대통령과 첫 정상통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유정 대변인은 “먼저 트럼프 대통령은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축하했다”며 “이재명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축하에 사의를 표하고 대한민국 외교의 근간인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언급했다”고 전했다. 양 정상은 통화에서 서로의 리더십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한·미 동맹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강유정 대변인은 “두 대통령은 한·미 간 관세 협의와 관련해 양국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합의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며 “이를 위해 실무협상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오도록 독려해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통화에서 이재명 대통령에게 방미 초청을 했고 이재명 대통령은 “한·미가 특별한 동맹으로서 자주 만나 협의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통화는 친근하고 격의 없는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으며 두 대통령은 대선 과정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경험도 나눴다”면서 “특히 서로가 겪은 암살위험과 정치적 어려움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며, 어려움을 이겨내며 강력한 리더십이 나온다는 데 공감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두 대통령은 각자의 골프 실력을 소개하고 가능한 시간에 동맹을 위한 라운딩을 갖기로 했다”고도 전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트럼프 모자를 선물받은 일화를 소개했고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관심을 표하며 “높은 명성을 가진 이재명 대통령을 곧 뵙게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재명 대통령 취임 사흘째에 이뤄진 통화는 전임 대통령들이 통상 취임 당일이나 늦어도 이틀 안에 미국 대통령과 통화한 것과 비교하면 다소 늦게 이뤄져 그 배경을 두고 여러 해석이 나왔다.
윤석열 전 대통령은 당선 수락인사 후 5시간 만에 통화했고 문재인 전 대통령도 취임 당일에 당시 집권 1기였던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를 했다. 노무현·박근혜 전 대통령도 당선 다음날 통화했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통화를 두고 “한·미 관계 당면 현안 논의는 물론, 정상 차원의 신뢰와 우의를 쌓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야∼여름이다” 최북단 아야진해수욕장 피서객 ‘북적’
최북단 청정 스팟 해수욕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수욕장이 6월 6일부터 임시 개장에 들어가 연휴를 맞은 피서객들이 물놀이 삼매경에 빠져들고 있다. 동해안에서 가장 많은 생활인구가 몰려드는 아야진해수욕장은 오는 6월 27일 정식 개장에 앞서 6월 6일 현충일과 주말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에 사흘간 임시 개장했다.
3일간의 연휴를 맞은 수도권 관광객들은 지난 6월 5일 저녁부터 주요 해수욕장 주변에 숙박을 정한 후 6월 6일 오전부터 아야진해수욕장을 찾아 때 이른 피서를 즐기며 황금연휴를 보내고 있다. 경기도 과천에서 온 한 가족 피서객은 “아야진해수욕장이 아이들과 물놀이하기에 정말 안성맞춤이라서 이번 연휴에 찾았는데, 정말 6월의 푸른 동해바다가 정말 아름답고 깨끗해 힐링을 하고 있다”고 좋아했다.
특히, 아야진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사장을 지닌 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서해안처럼 낮은 바위들이 즐비해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모래와 바위를 번갈아 가며,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데다, 항구를 끼고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카페와 맛집까지 관광인프라가 맞춤형으로 이어져 동해안 최고 편의성 높은 해수욕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야진해수욕장은 정식 개장일 전까지는 주차비가 무료다.
6월의 원주종합운동장 둘레숲길.....!!!!!!!!
젊음의 광장........
원주댄싱경기장 따뚜.........
원주기상대
학봉정....... 원주시궁도협회
강원특별자치도 원주교육지원청
10:07 원주종합운동장 둘레숲길에........
원주종합운동장........
이어지는 둘레숲길..........
당겨 본 원주백운산.......
대왕참나무 / Pin Oak........
서원대로.......
남원로 527번길........
자주달개비
참나리
10:21 삼성으로.......
원주종합운동장 음수대.......
둘레숲길........
***** 감사합니다 *****